검도관소개
관장소개
시설소개
사범/관원소개
찾아오시는 길
공지사항
관장컬럼
 검도관소개 > 관장소개

관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저는 공릉관 관장 김강 입니다.
저희 공릉관은 관장과 관원이 함께하는 즐거운 도장입니다.

그러므로  한분한분 최선을 다해 지도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시대를 맞이하여 홈페이지라는 사이버공간에서 여러분을 뵙게되어 반갑습니다.

검도는 과거 선수들을 양산하는 앨리트 체육의 육성과는 달리 생활체육 이라는 국가정책에 따라 이제 저변이 확대된 운동중의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주저없이 여러분들도 동참하실수 있습니다.



검도는 격렬한 운동이면서도 다른 운동과 달리 예(禮)로 시작해서 예(禮)로 끝나는 스포츠입니다. 또한 검도는 수련이 끝나는 마지막에 묵상이라는 시간을 통해 자신을 정화해 나가는 무도(武道)입니다.



요즘 어린아이들뿐아니라 성장기의 학생들또한 개구장이 특유의 산만함, 체격은 커졌지만 체력은 저하된 요즈음의 아이들에게는 검도는 훌륭한 대안이 될 것입니다. 하루 이틀 하고 그만두는 그러한 운동이 아닌 평생의 동반자로서의 검도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밑거름이 되며, 성인에게는 운동부족에서 기인하는 각종 질병으로부터 자신을 지킬 수 있습니다. 운동시작에 있어서 나이는 아마 큰 장점이 되실수 있는 운동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아이들과 성인들까지도 잘못된 자세로 인해 척추측만이나 골반의 변형으로 많은 기울임의 자세들로 병원을 찾는 일들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항상 수업의 시작을 충분한 스트레칭으로 운동을 시작합니다. 아이들의 자세도 많이 좋아집니다.


저희 공릉 검도관은 이러한 검도의 저변확대에 기여하고자 2005년 12월에 개관하였습니다. 깨끗한 시설, 넓은 도장을 통해 수련하시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사오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겠습니다.



항상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넘치시길 소망합니다.
 
이력
 공릉관의 교훈  맞으며 감사!!  때리며 반성!!  
 현) 서울여자대학교 부설 화랑초등학교 검도 방과후교사
 현) 산내들 유치원 검도 방과후교사
 

이메일 다미커뮤니케이션 관장소개 시설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정책 사이트맵